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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제작 일지2017.04.23 02:24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궁금해서 만들어 봤엉

  타일단위 그리드 이동이랑 픽셀단위 자유 이동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

  알만툴 사용하던 시절에는 픽셀단위의 자유 이동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었는데, 정작 다른 툴을 잡고선 그리드 이동 구현만 매번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작 픽셀단위 자유 이동이 지니는 장점에 대해서라곤 액션 게임 제작에 있어서 용이하다는 정도 외엔 잘 모른다.

  그래서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면 각자의 장단점을 보다 더 잘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시작했다..

  마침 이전에 지른 에셋도 있고 하니 이것 저것 끌어다가 가볍게 조합을 시작.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삽입하고, 에셋에 누락된 충돌판정을 삽입하는 수준에서 가볍게 종료.

  일단 만들어보니 알듯 말듯, 좀더 진행해 봐야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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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작(習作, etude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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