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잡담/제작 일지2017. 4. 30. 20:18
반응형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한게 없지만….

  요번 주말에는 한게 없다. 원래 계획했던 것으로는 과거 프로젝트의 날아간 부분을 보다 개선보완하여 복구하는 것이 있었는데 안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대대적인 세일 기간이었기 때문에 지갑을 열고 하염없이 돈을 쏟아붓느라 정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정말이지 정신없이 지른 것 같은데, 정작 다시 꺼내서 만져보고 있는 것은 클퓨라니, 우습기 짝이 없는 짓이다.

  에셋은 알만툴도 제법 질렀고, 겜메도 제법 질렀고, 클퓨도 제법 질렀으니, 이제 유니티의 차례가 왔을 뿐인 거겠지 하고 생각했다.

  확실히 유니티쪽이 단가가 높다보니 지른 기간 대비 가장 많은 돈을 쏟아 부은 거 같은데 비 세일 기간에 좀 자제가 필요해 보인다.

  엉뚱한 이야기만 하다가 끝날뻔 했는데, 일단 클퓨 포럼에서 괜찮은 방식의 라이트 엔진이 있어서 응용해 구현했다.

  옮겨 이식하는 데에는 얼마 안걸렸고, 검색하는데 엄청 시간 썼으니 내가 한건 거의 없다고 봐야… 겠지?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