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게이지 보이(Gauge Boy)

잡담/기타 잡담2017.08.29 00:12


제작 목적


  생산성이 뛰어난 자작 캐릭터 소재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위와 같은 기본형을 제작한 것이 시초. 정말 쉽고 편하게 수정 가능한 캐릭터가 만들어졌다. 당시 사용하던 게임 제작툴은 RPG Maker VX였기 때문에 스프라이트 양식은 이를 따라 제작되었다.


  그중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경우 당시 히트작이었던 Dead Space의 영향을 받아서 캐릭터 스프라이트에 체력 게이지바를 삽입하게 되었다. 강조가 필요한 HP 1~2의 경우 특별히 피부색까지 변하도록 하였다.

용도 변경


  본래 기획했던 프로젝트는 무산되고, 만든 소재는 아깝고 하여 블로그에 공개 배포를 시작함에 따라서 만든 소재들을 블로그 스킨으로도 재활용하게 되었는데, 그 중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경우 배포하기엔 애매하여 블로그 스킨의 메인 페이지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후 아방스 프로필 이미지에 등록되었고, 이후 이용하는 사이트 전반에 걸쳐 사용되면서 어느새 오너캐로 사용되게 된다.

이름 설정

  오너캐의 이름은 게이지 보이(Gauge Boy), 여성 버전은 게이지 걸(Gauge Girl)이다. 오너캐이기 때문에 사용될 일이 거의 없는 이름이지만, 일단 누가 물어보면 답해줄 수 있어야 하므로 붙여주었다.

  휴대폰 배터리칸 5개를 형상화 한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 보이, 에너지 보이 등의 이름이 먼저 후보로 선택되었으나, 전자의 경우 캐릭터에 불필요한 전기 속성을 부여할 수 있어서 폐기되었고, 후자의 경우 너무 흔해서 이미 많은 곳에서 해당 이름의 캐릭터가 존재하여 보류되었다. 그 뒤로 여러가지 이름이 후보로 선출되었다.

  오너캐의 이름은 게이지 보이로 결정되었는데, 그 이유는 한 참 뒤에 '내 캐릭터 이름이 뭐였지?' 하고 생각해서 가장 먼저 떠오른 이름이기 때문이다. 처음 후보 군에 추가할 때만 해도 석연치 않은 이름이었는데 막상 나중에 가서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아이러니하다.

여성 버전


  최초의 성전환은 알페님 방송에서 진행되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인데, 이유인 즉 남성 버전이 항상 못생겼기 때문. 여성 버전의 경우 작은 동일 규격에 구겨 넣기엔 능력이 부족해 도트 버전이 존재하지 않는다.

커미션


  알페님께 부탁드린 커미션에서는 남성 버전 역시 상당한 미형으로 그려주셨다. 본래는 바탕화면으로 쓰일 예정이었지만, 당시 공용이나 다름 없던 컴의 바탕화면으로 하기엔 부담스러워서 결국 각종 헤더 및 스킨 이미지로 재활용되었다.

기타


  해당 소재 베이스로 하여 다른 분들의 오너캐들도 제작한 바 있다. 예시의 이미지는 알페님.

  이를 포함하여 그간 받은 자캐 관련 그림이나, 그린 것들이 본 블로그 어딘 가에 뒹굴고 있다.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