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에 대한 검색결과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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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일지 #23 : 사실은 한게 없지만….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실은 한게 없지만…. 요번 주말에는 한게 없다. 원래 계획했던 것으로는 과거 프로젝트의 날아간 부분을 보다 개선보완하여 복구하는 것이 있었는데 안했다.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대대적인 세일 기간이었기 때문에 지갑을 열고 하염없이 돈을 쏟아붓느라 정신이 없었기 때문이다. 정말이지 정신없이 지른 것 같은데, 정작 다시 꺼내서 만져보고 있는 것은 클퓨라니, 우습기 짝이 없는 짓이다. 에셋은 알만툴도 제법 질렀고, 겜메도 제법 질렀고, 클퓨도 제법 질렀으니, 이제 유니티의 차례가 왔을 뿐인 거겠지 하고 생각했다. 확실히 유니티쪽이 단가가 높다보니 지른 기간 대비 가장 많은 돈을 쏟아 부은 거 같은데 비 세일 기간에 좀 자제가 필요해 보인..

잡담/제작 일지
2017. 4. 30. 20:18

제작 일지 #22 : 궁금해서 만들어 봤엉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궁금해서 만들어 봤엉 타일단위 그리드 이동이랑 픽셀단위 자유 이동 중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 알만툴 사용하던 시절에는 픽셀단위의 자유 이동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었는데, 정작 다른 툴을 잡고선 그리드 이동 구현만 매번 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작 픽셀단위 자유 이동이 지니는 장점에 대해서라곤 액션 게임 제작에 있어서 용이하다는 정도 외엔 잘 모른다. 그래서 직접 만들고 체험해보면 각자의 장단점을 보다 더 잘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시작했다.. 마침 이전에 지른 에셋도 있고 하니 이것 저것 끌어다가 가볍게 조합을 시작.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삽입하고, 에셋에 누락된 충돌판정을 삽입하는 수준에서 가볍게 ..

잡담/제작 일지
2017. 4. 23.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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