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작업물/RGSS32012. 5. 12. 16:39
반응형


ESG_v1_63.zip


소개


  Etude87's Script Generator(이하 ESG)입니다. 간단한 기능의 알만툴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알만툴 커뮤니티 아방스에 메뉴 커맨드의 수정이 자주 질문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잘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손쉽게 메뉴 커맨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도로 제작되었습니다. 본래 RGSS2용으로 취소키로 메뉴 안부르기, 메뉴 커맨드 설정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순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만 약간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1.50 - RGSS와 RGSS3를 지원

1.60 - 레이아이웃/오타 수정

1.63 - RGSS2 메뉴 커맨드 설정 출력 관련 버그 수정


  별도의 메뉴 관련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상호간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Ruby스크립트를 생성하는 이 프로그램 자체가 Ruby가 아닌 Python으로 만들어 졌다는 것이 유머.


  본래 1.7버전으로 버전업이 계획되어 있었으나 애초에 RGSS와 RGSS3 지원도 계획되지 않았던 무리한 확장이었던 터라(http://eternalworld.tistory.com/320) 아마 더 이상의 버전업은 없을 예정입니다.


신버전


  RGSS2(RPG Maker VX)용으로 EME for VX(http://eternalworld.tistory.com/426)를 제작했습니다.

  RGSS3(RPG Maker VX Ace)용으로 EME(http://eternalworld.tistory.com/417)를 제작했습니다.


이 응용이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 잘못 되어 시작 하지 못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본 프로그램 실행시 '이 응용이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 잘못 되어 시작 하지 못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 는 문구와 함께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JAVA 등으로 제작된 것이 아닌 단순한 Python으로 제작된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이라 실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Windows 파일들이 존재하는데 그것들이 해당 PC에 없기때문에 이러한 경고 메시지가 뜨는 것입니다. 이 경우 Microsoft Download Center(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를 방문하여 사용하고 계시는 OS에 알맞게 'Microsoft Visual C++ 2008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