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작업물/Python2015. 12. 9. 00:53
반응형


다운로드


DPT.zip


DPT란?


  DPT란 Text 파일을 유니코드로 읽어들여서(아마도?) pickle(피클)하거나 피클한 파일을 언피클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P는 피클이고 T는 텍스트일텐데 만든지 워낙 오래되다보니 지금에 와선 D가 무엇의 약자인지 잘 모르겠네요. Data 정도 되려나요? 다시 생각해보니 Data Pickle Tool 정도 되겠네요. 저는 언피클에 사용한적이 없으니.) 피클은 Python에서 파일에 데이터를 기록할때 사용하는 모듈인데요 뭐 이런건 별로 중요한 사항이 아니니 넘어가죠. 어디다가 사용하는지만 알아봅시다.



  제가만든 ETW(Etude87's Tool for LiveMaker)나 ETL(Etude87's Tool for LiveMaker)은 한자 배열과 한글 배열을 비교해서 맞바꿔주는 도구입니다. 그 기능이 전부구요 그래서 ETW와 ETL의 경우도 차이라곤 비교 대조 목록으로 쓰일 한글 배열과 한자 배열뿐입니다.(정작 작업은 폰트에 한글 배열하는 것이었지요.)


  여기서 한글 배열은 korean.etw 파일에 들어가 있고요, 한자 배열은 chinese.etw 파일에 들어 있습니다. 이 둘을 순서대로 죽 늘어놓고 서로 같은 위치에 있는 것으로 바꿔주는 일을 해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이 파일들을 그냥 메모장으로 열어보려고 하면 위처럼 나오기 때문에 알아볼 수 없습니다만, DPT를 사용해서 *.txt 파일로 변환하면 아래처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txt 파일을 열어서 피클하면 *.etw 파일을 만들어 넣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걸 어디에 쓰라고?


  ETW와 ETL의 경우는 각각의 툴에서 출력 가능한 한자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종의 가이드라인으로써 폰트를 만들고 그에 맞는 배열을 뽑아내 제공했습니다만, '나는 네가 제공하는 배열을 일일이 확인해가면서 폰트 만드는 것이 너무 귀찮다. 일단 내식대로 배열하고나서 그에 맞게 프로그램의 설정을 변경하겠다'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도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애초에 이런 것을 고려하고 툴을 만들었으면 되었겠습니다만, 당시에는 이럴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사서 고생이군요. OTL...


이 응용이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 잘못 되어 시작 하지 못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본 프로그램 실행시 '이 응용이 프로그램 응용 프로그램 구성이 잘못 되어 시작 하지 못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라 는 문구와 함께 실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JAVA 등으로 제작된 것이 아닌 단순한 Python으로 제작된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이라 실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Windows 파일들이 존재하는데 그것들이 해당 PC에 없기때문에 이러한 경고 메시지가 뜨는 것입니다. 이 경우 Microsoft Download Center(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를 방문하여 사용하고 계시는 OS에 알맞게 'Microsoft Visual C++ 2008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