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잡담/제작 일지2016. 5. 24. 10:14
반응형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삼각함수의 좋은 활용 예

  이젠 외도인지 메인인지 모르게 되어버린 MV 작업.

  기본 시스템 구현쪽만 계속 열심히 하고 있다. 체감상 구현률은 75% 정도?

  가장 최근에 한 작업으로는 미니맵 작업이었는데 플러그인을 작성하긴 그래서(귀찮아서) 그냥 살펴보다가 Iavra Mini-map, Silver's Advanced Mini-map, Hajime Hoshi Mini Map 이 셋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과 가장 부합되는 Iavra Mini-map을 선택했다.

  살짝 수정한 부분이라면 플레이어 아이콘 마커 위치를 살짝 위로 올린 뒤 삼각함수를 사용해서 상하로 바운스 하게 만든 것.


  물론 이거 말고 다른 작업도 꽤나 한 느낌인데, 대화, 인벤토리, 옵션 등의 다른 작업들은 아직 제대로 깔끔히 마무리 되지 않은 느낌이라 넘어감.

  여담으로 제작 일지 쓰면서 느낀건데, 이게 세로 방향이면 유투브 영상 자동 리사이징 시켜놓은 경우 영상으로 근황 보고하기가 조금 그럼.

  그래서 움짤로 대신하는데 이러면 길이 제한이 있어서 또 짜증. 좀더 생각해 볼 문제인듯.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