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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제작 일지2016. 6. 9.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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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만에 클퓨 안드로이드 테스트

  간만에 클퓨로 제작한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어플로 포팅해서 테스트 해봄. 꽤나 작업은 했는데 딱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건 아니라 보여줄 건 없으므로 영상도 짤도 없음.

  예전에 테스트 했을 당시와는 달리 다소 버벅임이 보여서 당황 했으나, 그간 작업하면서 상당히 무방비하게 이것 저것을 너저분히 널어두었다는 것을 깨닫고 정리 후 재차 테스트.

  정리는 어떤 방식으로 할까 하다가, 프레임 시작시 플레이 영역 밖에 있는 이벤트용 오브젝트를 모두 파괴하고, 세이브 씬용 슬롯 생성을 게임 시작시가 아니라 호출시로 바꾼 다음 미사용시에는 마찬가지로 파괴 하도록 수정.

  다행이 PC와 차이 없이 잘 구동됨. MV 꼴나지 않아서 다행.

  그래서 안심하고 안드로이드 버전 미니멈도 5.0 정도에서 젤리빈에 해당하는 4.0.3까지 일단 내려둠.(젤리빈에서 테스트는 안해봄.)

  구글 플레이 연동 테스트도 언제 해보고 싶긴 한데... ㅁㄴㅇㄹ... 솔까 으음... 잘 모르겠음.

  언제 날잡고 제대로 알아봐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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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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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작(習作, etude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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