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잡담/제작 일지2018. 5. 3. 22:16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성을 겸하여 오랜만에 일지

  트위터하다가 남말 할 때가 아니구나 싶어서 오랜만에 제작 일지를 재작성한다.

  제작 일지는 작성하지 않았지만, 그간 리퀘도 받고 플러그인도 만들기도 하구 그림도 조금 그리긴 했지만, 다 변명일 뿐이다.

  최근 만지던 것은 RPG Maker VX Ace 작업물인데 가시적인 성과는 없고 그저 그간 사용했던, 사용하고 싶던 스크립트 및 플러그인들을 정리하는 것이라서 이번 일지는 클퓨가 맡게 되었다.

  일단 최근의 작업은 클릭스토어에서 구매한 Chris Carson님의 On Call Tile Map Engine 에셋을 수정한 것이다.

  사실 Chris Carson님의 On Call Tile Map Engine은 일전에 출시했던 Coolest Level Editor의 경량판이다. 4개의 레이어에 나눠 그리던 녀석을 단일 레이어로 통합하고, 화면에 보여지는 만큼만 타일이미지를 생성시켜 최적화를 시켰다.

  그런 물건인데 막상 써보려고 하니, 좌측 상단에서 우측 하단으로 드래그해서 그리는 것만 되길래 사각형 툴을 개선한 다음 겸사겸사 브러시 툴이랑 라인툴을 만들었다.

  좌표도 표시하고 이래저래 하고는 있는데, 확장성을 고려해서 타일 이미지 추가가 손쉬우면서 타 플래폼에서도 사용 가능하려면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잘 모르므로 좀 더 테스트 해보고 진행할 생각이다.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