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에 대한 검색결과 7개

반응형

제안

2016/05와(과) 일치하는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제안:

  • 모든 단어의 철자가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 다른 검색어를 사용해 보세요.
  • 더 일반적인 검색어를 사용해 보세요.

(JGSS) Disable Keyboard Input In Mobile

Description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시 키보드 입력을 막는 플러그인입니다. RPG Maker MV가 HTML5 기반으로 제작되어 구동 역시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한 클라이언트를 통해서 진행되기에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시 키보드 입력을 받아버리는 문제가 있어서 간단히 작성했습니다. Input 판정을 요구하는 부분이 아니라 event로 부터 키보드 입력을 읽어들이는 부분을 재정의 했기 때문에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하더라도 YEP_PictureCommonEvents.js 사용에는 무리없습니다. Download History 1.0.0 realese Terms of Use Free to use(Comercial or not). Leave the credit if you want.

작업물/JGSS
2016. 5. 27. 12:19

제작 일지 #15 : 작업이 끝난건 아니고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이 끝난건 아니고 간만에 영상으로 자기 보고…. 작업이 일단락 되어서가 아니라, 짤로 올리려니 너무 많아서 그냥 깔끔하게 영상 하나로 퉁침. 물론 작업물은 요근래 잡고 있는 RPG Maker MV 프로젝트. 선택지에서 메시지 스킵 유지 여부 작업이랑, 이름표시 위치 수정, 아직 읽지 않은 대사 스킵판정, 그리고 인벤토리 작업 등이 아직 미완료 상태. 그래도 일단 큼직큼직한 것은 모두 완료되어서 개운한 마음으로 자기보고가 가능했음. 여담으로 MV 보고 영상 올리면서 내가 그간 MV 관련해서는 작업물 영상을 찍은게 없다는 사실에 상당히 놀람. 소소한 플러그인도 몇개 작성했고, 한패도 작업했었는데, 이게 처음이라닛?! ㅎㅎ 나도 ..

잡담/제작 일지
2016. 5. 25. 09:56

제작 일지 #14 : 삼각함수의 좋은 활용 예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삼각함수의 좋은 활용 예 이젠 외도인지 메인인지 모르게 되어버린 MV 작업. 기본 시스템 구현쪽만 계속 열심히 하고 있다. 체감상 구현률은 75% 정도? 가장 최근에 한 작업으로는 미니맵 작업이었는데 플러그인을 작성하긴 그래서(귀찮아서) 그냥 살펴보다가 Iavra Mini-map, Silver's Advanced Mini-map, Hajime Hoshi Mini Map 이 셋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과 가장 부합되는 Iavra Mini-map을 선택했다. 살짝 수정한 부분이라면 플레이어 아이콘 마커 위치를 살짝 위로 올린 뒤 삼각함수를 사용해서 상하로 바운스 하게 만든 것. 물론 이거 말고 다른 작업도 꽤나 한 느낌인데, 대화, 인..

잡담/제작 일지
2016. 5. 24. 10:14

제작 일지 #13 : 어, 아, 음, MV?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어, 아, 음, MV? 종종하는 외도(?)인 MV 작업. 사실 외도라고 하기엔 원래 MV부터 시작했는데 역시 MV로 뭘 만들지 않다보니까 이제와선 곁다리가 된 듯 하다. 이전에는 터치입력용 가상패드 플러그인이나 러닝은빛님의 유튜브 플러그인을 개조하면서 놀았는데 이번에는 해상도 변경 플러그인을 개조하면서 놀았다. 어떤건지 잠깐 소개하자면 이거. Yanfly님의 Screen Resolution 플러그인을 개조한건데, 개조하면서 새삼 RPG Maker VX Ace에서 RPG Maker MV로 넘어오면서 많이 바뀌었다고 느꼈다. 사실 시작 전에는 Tilemap의 Viewport를 대충 만져주고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되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잡담/제작 일지
2016. 5. 17. 09:12

자캐, 리퀘, 구구

구구님께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여셔서 냉큼 받아왔습니다. 제목은 "고급 레스토랑에 끌려간 배터리 티셔츠를 입은 의문의 소녀A". MVP Black 의 HOS Gold 리그 우승을 기념할만 하네요.

그림/받은것
2016. 5. 16. 11:59

제작 일지 #12 : 버그와 함께 춤을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버그와 함께 춤을 클퓨 프로젝트 작업에서 내가 느끼기에 가장 어려운 것은 그룹의 처리. 그룹한 오브젝트를 일괄 처리하는데, 원하는 대상들에게만 처리하는 것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상식적으로 조건을 걸어두었으면 잘 되고 끝나야 하는데 종종 보고 있으면 이건 되고, 저건 안되고 하는데, 아직 내가 그걸 잘 몰라서 맞아가며 배우고 있음. 일단은 여럿의 오브젝트에게 이동루트를 부여해서 동시다발적으로 알아서 움직이게 하는데까지는 성공. 문제는 충돌체크시 지금은 이동할 수 없으면 건너뛰게 되어 있는데, 이동할 수 없을 시 index를 하나 물리는 것을 적용하면 그 과정에서 대상 타깃이 잘못 설정이 되는건지 아니면 처리 과정에 문제가..

잡담/제작 일지
2016. 5. 11. 12:33

제작 일지 #11 : 잠깐 외도 했으나 되돌아온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잠깐 외도 했으나 되돌아온 클퓨 프로젝트 만들다가 팀 계정 생성도 있었고, 갑자기 급 MV도 땡겨서 며칠 좀 외도좀 하고 성과는 별로 없고… 여튼 돌아옴. MV쪽으론 별로 할말 없으니 클퓨 작업 현황에 대한 자기보고의 시간. 별건아니고 각 이벤트의 이동루트처리를 담당할 배열을 추가하고 기존 이벤트 처리 배열 또한 함께 저장하게된 것. 그러한 즉 알만툴처럼 저장 이벤트를 끼워넣어도 그 뒤에 준비된 이벤트가 날아가지 않음. 애시당초 알만툴 사용자가 클퓨를 잡아서 작업물 구조도 알만툴 사용 경험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중. 작업 진척이 미지근하면 이벤트 배열 처리에 대한 잡담이나 할까 했는데 이렇게 일단 뭐라도 나왔으니 그건 나중에. 다..

잡담/제작 일지
2016. 5. 10. 09:09
반응형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