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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물/RGSS32015. 9. 26.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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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ription

  Khas Arcthunder님의 픽셀 이동 기반 액션 전투 시스템인 Sapphire Action System IV의 투사체(스킬) 이동속도가 6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부분을 수정한 것을 시작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및 탈것의 이동 속도에 대해서는 제가 필요하지 않아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 Sapphire Action System IV : http://arcthunder.blogspot.com.br/p/rpg-maker.html

Download

SAS IV Skill Addon ver.1.3.4.txt


  본 스크립트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물건으로 Khas Arcthunder님의 픽셀 이동 기반 액션 전투 시스템인 Sapphire Action System IV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History

  • 1.1.1
    • 매 이동마다 파티클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 수정
    • 투사체 발사 속도 확장 : 투사체 발사 속도를 6 이상 지원합니다. SAS가 픽셀기반처럼 보이지만 사실 타일을 몇등분해서 사용하는 것일 뿐이라서 이동 역시 분할된 타일 단위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이동 속도에 따라서는 종종 타 구간에 비해서 더 그려지는 구간이 생겨서 파티클 소멸이간이 불균등하게 이뤄지면서 듬성듬성하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에 대해서는 이동속도를 6의 배수로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 파티클 소멸 시간 : 파티클 생성 후 소멸까지 소요되는 시간입니다.(단위 프레임) 미 설정시 (255 - 이동속도 * 5)의 속도(최소값 1)로 사라집니다. 개별 스킬에 Disappear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0보다 클것)
    • 8방향 사용 여부 : 사용 설정을 하시면 대각선 방향인 경우 투사체가 대각선 방향으로 사출됩니다.
    • 기본 최대 시작 각도(0부터 설정 값중 무작위의 각도로 시작합니다.) : SAS는 XAS와 달리 투사체 이미지 자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점선 그리듯 이동하며 매 위치마다 점점 사라지는 파티클 스프라이트를 생성합니다. 0 이상일 경우 0부터 설정 값까지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하여 파티클 스프라이트를 회전시켜 생성합니다. 본래 SAS의 기본값은 360입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StartAngle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최대 회전 각도(0부터 설정 값중 무작위의 각도로 회전합니다.) : 점점 사라지는 파티클 스프라이트는  생성 이후부터 매 프레임마다 0부터 설정 값까지 중 무작위로 선택하여 그만큼 회전을 합니다. 본래 SAS의 기본값은 10입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AnglePlus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방향에 다른 반전 및 회전 사용 여부 : 파티클의 좌우 반전 및 상하 각도 회전을 적용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Mirror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파티클 생성 간격 : 파티클 생성과 다음 파티클 생성까지의 간격입니다. 0인 경우 매 이동마다 파티클을 그려주게 됩니다. 1이상인 경우 파티클 생성 후 설정 값만큼 이동 후 다시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Interval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0
    • 자식 스킬 : 적 타격시 자식 스킬을 생성합니다. 관통 효과 등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스킬에 ChildSkill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n은 스킬 ID)
    • 다른 방향으로 발사 :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키패드6)을 기준으로 다른 방향(키패드1,2,3,4,7,8,9)을 향해 투사체가 날아가게 합니다. 개별 스킬에 ChangeDir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n은 해당 방향 키패드 숫자)
    • 다른 스킬을 함께 발사 목록 : 스킬 사용시 다른 ID의 스킬을 함께 사용합니다. 다른 방향으로 발사 기능을 사용하면 동시에 다른방향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나코스트는 합산해서 계산하나 딜레이는 메인 스킬을 따릅니다.
    • 기본 스킬 사거리 : 투사체의 기본 사거리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사거리는 무제한이 됩니다. 단위 1당 Sapphire_Core 모듈에 설정된 1 Pixel값을 가집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ange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스킬 시작 위치 : 투사체가 플레이어로부터 얼마나 떨어져서 발사를 시작하는지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바로 시작합니다. 음수인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보다 뒤쪽에서 시작합니다. 단위 1당 Sapphire_Core 모듈에 설정된 1 Pixel값을 가집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Offset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반사 설정 : 적 이외의 이동 불가능한 장애물과 만나면 이동 방향을 반전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eflection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반사 횟수 설정 : 개별 스킬에 대해서 미 설정시 참조할 반사 횟수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무한 반사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eflectionCount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1
    • 적 캐릭터의 다른 스킬을 함께 발사시 버그 픽스
  • 1.2.2
    • 스킬 소멸시 자식 스킬 적용 여부 : 적을 맞추지 못하고 사거리가 다해 스킬이 소멸하는 경우에도 자식 스킬을 생성합니다. 개별 스킬에 RangeChild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3
    • 스킬 소멸시 자식 스킬 적용 여부 개별 적용시 모스킬 정보 대신 자식스킬 정보를 참조하는 버그 픽스
  • 1.2.4
    • SAS IV Shooter Addon 스크립트와 호환성을 위해 수정
  • 1.3.0
    • SAS IV Skill Addon 으로 개명
    • '다른 방향으로 발사'를 '다른 각도로 발사'로 변경(360도 지원)
    • '가까운 적을 추격' 추가
    • 기타 버그 수정
  • 1.3.1
    • '가까운 적을 추격' 적 스킬 사용시 플레이어를 향하도록 작성
  • 1.3.2
    • 파티클 스프라이트 반전 적용시 각도 360도 대응 수정
  • 1.3.3
    • '가까운 적을 추격' 적 스킬 사용시 추격 패턴 세분화
  • 1.3.4
    • 재시작(F12)시 모듈내 프리로드된 파티클 비트맵 캐시 증발 관련 오류 예외 처리

Old Version

Sapphire Action System IV Skill Fix ver.1.1.1.txt


  위의 수정 내역을 참고하세요.

Sapphire Action System IV Skill Move Speed Fix ver.1.0.1.txt


  단순히 스킬 이동속도 개선만 한 버전입니다. 그래서 속도가 높아지면 파티클이 듬성듬성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포함해서 이것 저것을 추가하다보니 더 이상 스킬 이동속도 수정 스크립트라고는 볼 수가 없어서 이름을 바꾸고 새버전을 준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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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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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작(習作, etude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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