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에 대한 검색결과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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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일지 #34 : 유도는 로망입니다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유도는 로망입니다 오랜만에 만지작 거리니까 재미있거니와 아이디어도 떠올라서 이것 저것 개선함. 우선 기존 8방향으로 발사하던 것을 개선함. 기존에는 방향을 입력하면 해당 방향을 향해 나가도록 했었는데, 16방향까지 늘여놓고 보니 그냥 각도를 입력하는 쪽이 더 편해서 뜯어고침. 그런데 삼각함수 작성할 때 호각 넣어야 하는데 깜빡하는 바람에 첫 테스트에서 360도로 제멋대로 나감함. 하는 김에 슈팅 게임의 로망인 유도 미사일을 만들어 봄. 발사체의 이동시마다 목표물의 위치를 체크하고 발사각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구현함. 단순히 발사각만 조정하기 때문에 장애물이 있거나 하면 당연히 펑! 여기에 길찾기 까지 넣는 것은 아니라고 봄. 이렇..

잡담/제작 일지
2019. 1. 6. 16:38

제작 일지 #33 : 간만에 하는 만큼 엉뚱하게!

※ 가볍게 작성된 자기보고적 성격의 게시물이므로 경어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만에 하는 만큼 엉뚱하게! 간만에, 정말 간만에 작성하는 제작일지. 편하게 하려고 시작한 평어체인데 여기서만 일케 작성하다보니 헷갈려서 이젠 이게 더 불편하다. 자주 써야 익숙해 지든 말든 하지…. 근데 일단 내 잘 못은 아닌 듯. 그런고로 그간 하던 짓거리와는 정 딴판의 엉뚱한 작업하다가 보고 겸 포스팅. 족보도 없는 이상한 작업물이냐고 물으면 그건 아니고, 상당히 오래전에 했던 작업물(https://eternalworld.tistory.com/442)을 사용해서 한 것이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상/하반신을 나눠 아이작의 번제와 같은 키보드 기반의 탑뷰 슈터로 만든 것.(요염한 게다리 스텝을 보라, 오오~) 이걸로 목표는 원..

잡담/제작 일지
2019. 1. 3.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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