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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든 게임/개인작2013. 3. 30.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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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버전

https://etude87.itch.io/project-g


구버전

Project G ver.1.21.zip
Project G ver.1.21.z01 Project G.zip
Project G.z01

게임설명

  • 화면 좌우의 같은 방향 캐릭터를 찾아 맞추는 퍼즐 게임입니다.
  • 조작키 : 이동키 - 방향키, 결정키 - 스페이스바
  •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의 3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 기준선 및 보상/패널티에 차등이 있으며, 스토리 엔딩 또한 미묘하게 다릅니다. 초심자의 경우 쉬움 또는 보통으로 플레이하시길 권장합니다.(쉬움 : 손놓고 있지 않은 이상 클리어 가능 / 보통 : 약간의 실수는 괜찮은 난이도 / 어려움 : 능숙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난이도)
  • 게임 실행 경로에 log.txt 파일이 생성되고, 여러분들의 기록이 작성됩니다. 세이브 파일이 소실되더라도 그와는 상관없이 이어서 작성됩니다.
  • UserData.rvdata2 파일이 게임 플레이 중 정보를 중간 중간 업데이트 하므로, F12는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RMVXA RTP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http://www.rpgmakerweb.com/download/run-time-package)
  •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 발생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블로그 외 다른 곳으로의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버전 정보

  • 2013.03.30 16:04 - 도전 과제 관련하여 일부 내역 수정
  • 2013.04.09 09:17 - 6스테이지가 4스테이지로 변경. 기존 4, 5스테이지의 맵 수정.
  • 2013.04.09 23:45 - 4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바로 7스테이지로 진행되는 버그 수정.
  • 2013.05.15 09:50 - 플러스/마이너스(+/-)키 입력시 윈도우 크기 확대 및 축소 기능 추가.

제작후기

  • 스테이지 3, 4, 5의 캐릭터 소재는 타 프로젝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제작해두었던 것들이었습니다만, 그쪽은 갈길이 너무 멀다고 생각되어서 일단 가져다 사용했습니다.
  • 가장 초기버전의 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ddW4AT9YWhc 입니다.
  • 10스테이지 짜리로 기획해서 2월내로 완성될 녀석이었는데, 만들어 놓고 직접 플레이 해보니까 너무 재미가 없어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기획이 잘못된 부분이라서 해결하지 못한 동안에는 작업이 무기한 중단되었었고, 그 사이에 나온 것이 죽음의 방종 서바이벌입니다. 뭐 죽음의 방종 서바이벌은 하루만에 급조된 녀석이니까 게임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럽네요.
  • 새로이 7스테이지 짜리로 만들어 많이 바뀌었는데, 그러면서 삭제된 것들 중에는  지금 생각해보면 더 어렵고 악랄한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10보 카운트 이후 리셋이라든지, 몇초간 안보임이라든지, 깜빡임이라든지, 도플갱어라든지, 일방통행 구역이라든지 등등 기존 10 스테이지에 맞게 넣으려고 준비하던 녀석 중에서 3개 빼고 모두 버렸는데, 안넣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스토리와 시스템 중에서 순서로 따지면 사실 시스템쪽이 조금 먼저 시작했는데, 어디까지나 기술 데모 수준의 시험 단계였고, 이걸 게임으로 제작해야 겠다고 생각한 것은 스토리가 나온 이후 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이런 막장 스토리가 전개될 줄은 몰랐지요.
  • RPG Maker VX Ace의 기본 음원 소재들은 정말 좋습니다.
  • 막나가는 스토리가 게임에 플레이에 있어서 마이너스가 될까 마음에 걸리지만, 이 말도 안되는 스토리 때문에 시작한 것인만큼 결국 끝까지 변경없이 작업했습니다. 스토리와 관련해서는 비화가 더 있지만, 이건 아는 사람들 끼리만 아는 이야기로 하기로 하고…….
  • 자체 테스트를 시작한 초반에는 만든 본인이 어려움 난이도를 클리어 하지 못하는 우스운 일도 있었습니다만, 거듭된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실력으로도 어려움 난이도를 클리어 할 수 있는 적당한 수준으로 맞춰졌다고 봅니다.
  • 원래 계획대로였다면, 원룸 오피스텔의 밤과 같이 동생님의 조력을 통한 추가 테스트가 이뤄졌을 텐데, LOL이 급하신터라 결국 같이 타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라만차님께 추가 테스트를 부탁드렸습니다. 좋은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 도전과제 부분은 추가 테스트 이후로 추가된 부분인지라 조금은 테스트가 부족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후의 버그가 있다면 아마도 이곳에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제12회 똥똥배 게임 제작 대회가 종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드백이 많이 도움이 되었고, 덕분에 두어차례 추가 패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대회와 량님을 목표로 제작된 게임이었기에 소기의 목적은 이걸로 모두 달성했다고 생각됩니다. 혼자 일찍 투고한 느낌이 있어 불안했지만 다른분들께서 추가 제출해주셔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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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작(習作, etude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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