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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물/루비2019. 9. 13. 11:25


Download :
https://etude87.itch.io/etude87s-kms-minimap-add-on


Description

  KMS MiniMap 스크립트에 이동경로 그리기 및 미니맵 포그 기능을 추가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본 스크립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MS MiniMap 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KMS MiniMap 스크립트 보다 아래, Main보다 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 KMS MiniMap : http://ytomy.sakura.ne.jp/tkool/rpgtech/php/tech.php?tool=VXAce&cat=tech_vxace/map&tech=minimap

Settings

  Etude87_KMS_MiniMap 모듈에서 다음과 같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USE_TRIANGLE_POINT 는 현재 위치 표시를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을 반영한 세모꼴로 그리는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 입니다만, false로 변경하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LIGN_TRIANGLE_POINT 는 세모꼴 위치표시를 그리드상 어느쪽에 정렬시킬 것인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0은 top, 1은 middle, 2는 bottom으로 기준 방향은 위를 바라보는 방향(8)입니다.

  USE_MOVE_ROUTE 는 이동 경로 그리기 기능 사용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 입니다만, false로 변경하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스크립트에 이동 경로 그리기 이외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생긴 옵션입니다.

  MOVE_ROUTE_COLOR 는 이동 경로선의 색상입니다. 기본 값은 Color.new(255,   0,   0, 192)으로 KMS_MiniMap의 POSITION_COLOR와 같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MOVE_ROUTE_LENGTH 는 이동 경로 길이 제한입니다. 기본값은 50으로 가장 최근의 50걸음 동안의 이동 경로를 그려준다는 의미입니다. 설정된 수치 이상의 걸음을 걷게 되는 경우 가장 오래된 경로부터 지워집니다. 설정 값이 1보다 작을 경우(0 또는 그 이하) 오래된 경로의 소멸 없이 무제한으로 그려집니다.(단, 너무 많은 경로의 그려짐은 게임 플레이에 렉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LINE_THICKNESS 는 이동경로 선의 굵기입니다.

LINE_THICKNESS = 1

LINE_THICKNESS = 3


  USE_TRANSPARENCY 는 이동 경로 흐려지기 사용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로 되어 있는데 false로 수정하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오래된 경로도 진하게 표시됩니다.

USE_TRANSPARENCY = false

USE_TRANSPARENCY = true


  USE_FOG 는 미니맵 포그 기능 사용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 입니다만, false로 변경하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SE_FOG = true

USE_FOG = false


  USE_OUTLINE 은 포그 기능 사용시의 시야 외곽선 처리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OUTLINE_THICKNESS 에서 설정한 값만큼 점점 흐려지게 되어 있습니다만, false로 변경하면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USE_OUTLINE = false

USE_OUTLINE = true
OUTLINE_THICKNESS = 3


  EXCEPTION 은 맵별 예외 처리 목록입니다. 목록에 없는 경우 자연스럽게 시야는 보여지는 전체 화면에 맞춥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별도의 목록을 통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작성 형식은 '맵ID => [시야형태, 시야범위],'(쉼표포함)와 같이 하고 있으며 시야 형태에 대해서는 ':square'(정사각형), ':circle'(원형), ':lozenge'(마름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맵ID => :none,' 의 형태로 작성하는경우 해댱 ID의 맵의 미니맵은 포그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square,  5]


[:circle,  5]

[:lozenge, 5]

:none


  USE_FOV 는 포그 기능 사용시의 시야각 처리 여부입니다. 기본값은 true Auto_FOVtrue인 경우 타일의 통행가능 여부로 판단합니다. Exception_Terrain_Tag 에서 예외 처리, Additional_Terrain_Tag에서 추가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붕 및 벽 타일에 대해서는 Roof_Wall에서 보정하고 있으며, 캐릭터와 같은 우선순위의 FOV_Ev_Name_Keyword의 키워드를 가진 이벤트의 경우 캐릭터와 같은 우선순위라면 시야각 한정합니다.


with TheoAllen - Fog of War


History

  • 1.0.1 : alpha값 미적용 수정
  • 1.1.0 : 미니맵 포그 기능을 추가하고, Etude87's KMS MiniMap Move Route Add-on에서 Etude87's KMS MiniMap Add-on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 1.1.1 : 화면 전체 범위 포그 시야 계산 수정
  • 1.1.3 : 원형 시야 범위 계산 수정

Test Video


Old Test 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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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작(習作, etude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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