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작업물/RGSS32014. 7. 17. 16:11
반응형



국문판(Korean Version)
EME ver.1.05.zip


영문판(Englsh Version)
EME ver.1.05 - ENG.zip


중문판(中文版, Chinese Version)
http://rm2k3xpvx.mykomica.org/rm/pixmicat.php?res=995
※ I do not know who did this translation.


Description

  Etude87's Menu Editor(이하 EME)는 RPG Maker VX Ace에서 사용 가능한 메뉴씬 스크립트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RPG Maker VX Ace로 제작되었으며 런타임 패키지(이하 RT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크립트 수정할 여력이 되지 않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제작된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보다 간단히 커스텀 하는 것 이상의 기능을 바란다면 본 프로그램 보다는 무료 배포되는 스크립트쪽을 추천합니다.

  기본 마우스 조작이며, 우클릭시 각종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키보드는 몇몇 용어 편집 등에서만 사용됩니다.

  VX버전은 이쪽(http://eternalworld.tistory.com/426)에 있습니다.

Resources

  허걱(etcholic)님께서 작성하신 InputEX+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네이버의 나눔고딕폰트가 사용되었습니다.

Notice

  본 프로그램내 버그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 직접 배포한 곳에만 다시 게재하므로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본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스크립트를 다른 메뉴 스크립트와 사용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istory

  1.04 : Window_MenuStatus를 Window_MenuActor에서 계승하면서 불투명도가 함께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
  1.05 : Window_MenuStatus를 Window_MenuActor에서 계승하면서 viewport 축소에 빈 공간이 생기는 문제를 해결

Test Play Video


Development Video




Review

  스크립트를 지원하기 시작한 XP 이후 가장 모듈화가 잘 되어 있는 RPG Maker VX Ace를 사용하여 작업을 했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했습니다. 다른 시리즈 용으로 제작하는 것은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크립트 자체가 모듈화가 덜 되어 있어서 만드는 입장에서도 괴롭고, 사용자 입장에서도 괴로울 겁니다. 이 작업물은 일전에 관련해서 다른 작업물 하던것에서 뜯어온 것도 있어서 비교적 쉽게 진행했는데, 이걸 타버전에서 처음부터 하려고 한다면 상당히 일이기도 해서 별로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Ace를 가까이 하고 타버전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그가 있다면 아래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Thanks for

  명란젓, 모쟁, 아카차차

Terms of Use

  Free to use(Comercial or not). Leave the credit if you want.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