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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물/루비2015.09.26 21:53


소개


  Khas Arcthunder님의 픽셀 이동 기반 액션 전투 시스템인 Sapphire Action System IV의 투사체(스킬) 이동속도가 6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는 부분을 수정한 것을 시작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및 탈것의 이동 속도에 대해서는 제가 필요하지 않아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 Sapphire Action System IV : http://arcthunder.blogspot.com.br/p/rpg-maker.html


Download


Sapphire Action System IV Skill Fix ver.1.2.3.txt


  본 스크립트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물건으로 Khas Arcthunder님의 픽셀 이동 기반 액션 전투 시스템인 Sapphire Action System IV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정내역


  • 1.1.1
      • 매 이동마다 파티클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 수정
      • 투사체 발사 속도 확장 : 투사체 발사 속도를 6 이상 지원합니다. SAS가 픽셀기반처럼 보이지만 사실 타일을 몇등분해서 사용하는 것일 뿐이라서 이동 역시 분할된 타일 단위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이동 속도에 따라서는 종종 타 구간에 비해서 더 그려지는 구간이 생겨서 파티클 소멸이간이 불균등하게 이뤄지면서 듬성듬성하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에 대해서는 이동속도를 6의 배수로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 파티클 소멸 시간 : 파티클 생성 후 소멸까지 소요되는 시간입니다.(단위 프레임) 미 설정시 (255 - 이동속도 * 5)의 속도(최소값 1)로 사라집니다. 개별 스킬에 Disappear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0보다 클것)
      • 8방향 사용 여부 : 사용 설정을 하시면 대각선 방향인 경우 투사체가 대각선 방향으로 사출됩니다.
      • 기본 최대 시작 각도(0부터 설정 값중 무작위의 각도로 시작합니다.) : SAS는 XAS와 달리 투사체 이미지 자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점선 그리듯 이동하며 매 위치마다 점점 사라지는 파티클 스프라이트를 생성합니다. 0 이상일 경우 0부터 설정 값까지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하여 파티클 스프라이트를 회전시켜 생성합니다. 본래 SAS의 기본값은 360입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StartAngle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최대 회전 각도(0부터 설정 값중 무작위의 각도로 회전합니다.) : 점점 사라지는 파티클 스프라이트는  생성 이후부터 매 프레임마다 0부터 설정 값까지 중 무작위로 선택하여 그만큼 회전을 합니다. 본래 SAS의 기본값은 10입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AnglePlus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방향에 다른 반전 및 회전 사용 여부 : 파티클의 좌우 반전 및 상하 각도 회전을 적용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Mirror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파티클 생성 간격 : 파티클 생성과 다음 파티클 생성까지의 간격입니다. 0인 경우 매 이동마다 파티클을 그려주게 됩니다. 1이상인 경우 파티클 생성 후 설정 값만큼 이동 후 다시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Interval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0
      • 자식 스킬 : 적 타격시 자식 스킬을 생성합니다. 관통 효과 등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스킬에 ChildSkill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n은 스킬 ID)
      • 다른 방향으로 발사 :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키패드6)을 기준으로 다른 방향(키패드1,2,3,4,7,8,9)을 향해 투사체가 날아가게 합니다. 개별 스킬에 ChangeDir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n은 해당 방향 키패드 숫자)
      • 다른 스킬을 함께 발사 목록 : 스킬 사용시 다른 ID의 스킬을 함께 사용합니다. 다른 방향으로 발사 기능을 사용하면 동시에 다른방향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나코스트는 합산해서 계산하나 딜레이는 메인 스킬을 따릅니다.
      • 기본 스킬 사거리 : 투사체의 기본 사거리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사거리는 무제한이 됩니다. 단위 1당 Sapphire_Core 모듈에 설정된 1 Pixel값을 가집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ange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스킬 시작 위치 : 투사체가 플레이어로부터 얼마나 떨어져서 발사를 시작하는지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바로 시작합니다. 음수인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보다 뒤쪽에서 시작합니다. 단위 1당 Sapphire_Core 모듈에 설정된 1 Pixel값을 가집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Offset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반사 설정 : 적 이외의 이동 불가능한 장애물과 만나면 이동 방향을 반전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eflection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기본 반사 횟수 설정 : 개별 스킬에 대해서 미 설정시 참조할 반사 횟수를 설정합니다. 설정값이 0인 경우 무한 반사합니다. 개별 스킬에 대한 설정은 ReflectionCount = n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1
      • 적 캐릭터의 다른 스킬을 함께 발사시 버그 픽스
    • 1.2.2
      • 스킬 소멸시 자식 스킬 적용 여부 : 적을 맞추지 못하고 사거리가 다해 스킬이 소멸하는 경우에도 자식 스킬을 생성합니다. 개별 스킬에 RangeChild = true/false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1.2.3
      • 스킬 소멸시 자식 스킬 적용 여부 개별 적용시 모스킬 정보 대신 자식스킬 정보를 참조하는 버그 픽스
    • 1.3.0(예정)
      • Sapphire Action System IV Add-on으로 개명
      • 8방향 지원으로 인한 Trigger_Range 관련 오류 수정


    Old Version


    Sapphire Action System IV Skill Fix ver.1.1.1.txt


      위의 수정 내역을 참고하세요.


    Sapphire Action System IV Skill Move Speed Fix ver.1.0.1.txt


      단순히 스킬 이동속도 개선만 한 버전입니다. 그래서 속도가 높아지면 파티클이 듬성듬성 생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를 포함해서 이것 저것을 추가하다보니 더 이상 스킬 이동속도 수정 스크립트라고는 볼 수가 없어서 이름을 바꾸고 새버전을 준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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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2.15 21:11 신고

      테스트를 하면 타이틀도 안뜨고 바로
      plese install the sapphire Action System IV 라 뜨고 엔터를 누르면 꺼지는 지 알 수 있을까요?
      제발 사파이어 액션 시스템 4를 설치해달라고 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면 답글 부탁드려요..

      ( 설마 타이틀 스크립트까지 넣어야 하나..?)

      • 프로필 사진
        2016.02.16 08:48 신고

        Sapphire Action System IV는 이곳에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http://arcthunder.blogspot.com.br/p/rpg-maker.html

        스크립트의 설치가 어려우시면, 해당 데모파일 위에 바로 작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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