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한글화/기타 한글화2022. 5. 22. 01:12
반응형

 

주의사항
  • 배포는 오직 이곳에서만 진행합니다. 피드백 또한 이곳에서만 받습니다. 파일에 대한 소개가 필요한 경우 게시물 내용에 대한 불펌보다는 이곳 게시물로의 찾아올 수 있는 링크로 대체 부탁드립니다.(웹하드를 비롯한 불법 공유 사이트에 나돌지 않게 해주세요.)
  • Notepad++는 프로그램 실행 시작시에 명령어 단축키 및 매크로의 내용을 읽어오기 때문에 해당 파일 변경시 툴을 재실행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최신버전 :

1.0

shortcuts.xml
4.59MB

 

사용법


  단축키, 명령어가 포함된 매크로 설정 파일을 교체합니다. 기존 파일 교체로 인한 문제 발생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므로 설치전 미리 백업해두기를 권장합니다.

※ Notepad++ 매크로 설치 경로

%AppData%\Notepad++\

 

이 매크로에 대하여

 

  과거 Wolf RPG Editor(이하 울프툴)과 LiveMaker(이하 라이브 메이커)의 한글 출력을 위한 폰트 제작 후 이를 보조하여 텍스트를 변환시키는 도구를 https://eternalworld.tistory.com/351 https://eternalworld.tistory.com/408에서 함께 소개하고 배포한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해당 도구들은 동작만 하면 되었기 때문에 텍스트를 처음부터 한글자씩 순서대로 변환하는 기능만을 넣고 마무리 지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텍스트의 길이에 비례하여 변환 속도가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해당 도구의 사용자가 매우 적었던 관계로 이러한 문제에 대한 피드백은 해당 도구의 소스코드마저 분실했을만큼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피드백이 울프툴 한글화와 관련하여 들어왔습니다. 그랬기에 당시에 수정은 불가능 했으며, 한다면 아예 새로 도구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현생을 살다보니 잊어버렸습니다.

 

  그러다가 동일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라이브 메이커 쪽에서 다시금 받게 되었는데, 잠시 생각해보니 궂이 도구를 만들 필요까진 없을 듯 하여 해당 도구들에서 변환에 필요한 문자 배열만 추출한 다음 매크로 파일 양식에 맞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Notepad++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s/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정내역
  • 2022.05.22. : 첫 배포

 

도움 주신 분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습작(習作, etude87)

댓글 영역